안녕하세요. 정책제안 드립니다.
페미니스트 대통령이 되시겠다 선언하신 문재인 대통령께서 한국사회에 뿌리깊이 박힌 여성비하 문화를 조금씩 바꿔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세요. 여러가지 문제들이 많지만 가장먼저 말씀드리고자 하는 건
기혼 여성이 남편의 가족을 부를때 쓰는 호칭의 사용을 지양하는 것입니다. 아시다시피 여자가 남편의 형제들을 가리켜 도련님, 아주버님, 아가씨, 형님이라고 부릅니다. 반대로 남자가 부인의 형제를 부를 땐 처제, 처남 등으로 부르지요. 호칭문제를 개선해 나가는 문제부터 여성인권 신장이 시작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전세계에서 거의 유일하게 우리나라만 만 나이를 사용하지 않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글로벌 시대다보니 다른 나라와 나이 계산이 맞지 않아 불편합니다. 심지어 북한도 만나이를 쓴다고 들었는데 우리나라도 이제 바꾸어야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