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여러가지 현사회문제를 풀 수 있는 큰 실타래 중 하나로
"성평등"이라 생각하는 시민입니다.
성불평등의 해결은 '호칭'에서 시작된다고 생각합니다.
시댁 ㅡ 처갓집
처제,처형 ㅡ 아가씨,도련님,형님.
사위 ㅡ 며느리
며느리라는 단어의 어원조차 '기생하여 사는'의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불평등을 떠나 "인권유린"이라고 까지 느껴지는데요.
말씀드렸듯이 지금 사회에 산재하는 많은 문제들을 성평등을 통해서 해결 할 수 있다고 보는 입장에서
사회의 가장 작은 단위 "가족"들끼리의 호칭으로 부터 시작되야 합니다.
호칭이 바뀌면 인식도 바뀌겠지요??
강하게 건의드리는 바 입니다.
마지막으로 문재인대통령 화이팅!! 입니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