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발신]
학교에 사서교사 확충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사서교사 배치율은 전체 학교도서관인력 중 6%정도이고,
나머지는 비정규직 인력입니다.
기존 인력을 자를 수는 없지만,
앞으로는 대출/반납 중심의 행정직이 아닌 수업과 독서교육 전체를 아우를 수 있는 사서교사로 채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학교도서관 진흥법을
학교도서관에는 사서교사를 두어야 한다.. 로 개정해 주십시오.
교사가 아닌 사서는 학교 교육과정을 함께 할 수 없고, 수업 권한이 없기 때문에 학교 현장에서는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교사가 아닌 비정규직, 공무직은 자연감소 하도록 하면서 제대로 된 일자리,
사서교사 수를 확충해주세요.
그래서 아이들이 책과 함께 평생을 배우고 익히는 인문소양능력을 가지고 공감할 수 있고, 성장하는 아이들로 커 갈 수 있도록 해 주세요.
꼭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