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꼭 제안하고 싶은 정책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출산율 증진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기업의 야근문화를 없애는 거라고 생각해요. 포괄연봉제에 의해서 항상 지켜지지 않는 퇴근 시간과 야근 그리고 회식 문화로 인해서 육아 시간은 늘 부족하거나 한쪽의 희생이 필요하고 맞벌이 부부는 밖에 나가서 일하는 시간만큼 자녀 돌봄의 비용을 지불해야합니다. 현재도 기업별로 법인카드 사용시간을 제한 하는 등의 장치가 있지만 낮에 가서 미리 법인 카드를 결제 해놓고 저녁 늦게까지 회식을 하는 방법으로 여전히 잦은 회식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법인 카드 사용시간이나 내역을 더 철저히 단속해서 이런 편법이 이루어지지 않게 해야 합니다. 또한 근무시간이 지켜질 수 있도록 퇴근 시간 이후에는 회사 전원을 차단 하도록 하고 이게 지켜지는지 감시하는 법망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기업 문화 개선 없이는 가정 양육 문화 개선도 없을 것이며 가정 문화 개선이 자녀 교육의 개선으로 이어지고 장기적인 국가 발전에 디딤돌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기업들은 직원들을 더 근무시키려면 꼭 시간외수당을 지급해야합니다. 현재도 사기업은 개인별 성과 평과를 철저히 받고 있기 때문에 9-6 근무시간 안에서 각자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이 조성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런 기업 문화 개선에 힘쓰는 기업에 점수로 지표를 매겨 정부에서 행정적이나 세금 징수에 혜택을 주는건 어떨까요? 사주의 이익을 줄이고 더 많은 직원 고용을 통해 업무량을 줄이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회사에게 혜택을 주는 방법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정부의 말뿐인 압박으로는 개선되기 어려운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