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대통령님 저는두아이를두고있는가장이자 일반서민입니다
보실진모르겠지만 서민으로써 서민입장에대해 몇가지건의드릴게있어서 이렇게 문자를 드리게되었습니다
월급이나 시급에대해서 답답한것이많습니다
저는 많이주는것보다 많이 안뺏어갔으면좋겠습니다
시급이나월급을많이올리게되면 영세업자파산.물가상승등 모든것이악순환이되지않을까요?
이전정부가싸질러놓은 담뱃값.단통법 각종세금인상부터 살펴보시어 서민증세부터 없애주시고 주식시장의 각종신규제도들도 살펴보시어 외인과 기관들에게만 유리하게되어있는것들 보듬어주시고 현제도 주식 지수야오르는것 처럼보이지만 내막을들여다보면 삼성전자와 우선주 스팩주 그리고몇몇 신규대형주들빼고는 최저가를향해가고있는데 2000여종목중에서 몇종목이 지수를이끌고있는것입니다 여기에는공매도의힘이크다할수있고요 코스닥같은소형종목들은 매일 몇백몇천공매도로 종목을 기한없이 하락시켜 개미돈을갈취해가는것이현실입니다 개인들은돈이많이없다보니 대형주는투자하기어렵구요 그래서 주로코스닥에몰려있는데 공매도상환기한이없다보니 몇개월에서 몇년이걸리더라도 개미가손절할때까지 공매도를악용한 주가하락이 대부분이라해도과이언이아닙니다
외국은 개인도공평하게 공매도를같이할수있는데비해 우리는외인과 기관에게만 특해를주고개인은공매도를못하게해놨습니다
이재명시장님도이것을알기때문에공매도손본다고 공약하신거구요 문재인대통령님께서 말씀하신 경제민주화 와도 어긋나는제도인것같습니다
기울어진운동장 엎어지기전에 빠른시일내에 반듯이바로잡아주시구요 요즘화두가되고있는 출산율만보더라도
서민이 돈을적게벌어서가아닌 돈을뺏길데가많아서 애를하나더갖고싶어도 못가진다는것도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무리아껴써도 낼거다내면 항상 마이너스거던요
청년실업률 도문제고일자리도문제지만 이미가정갖고살면서도 애를더갖고싶어도경제사정상안되는부분도짚어주셨으면좋겠습니다 한달에 200정도만 벌어도 한식구는먹고살수있었던김대중 노무현 대통령님 시절이그립습니다
그리고 노무현대통령님 억울하게돌아가신건 아니신지도 한번 살펴보시면어떠실지요..
문재인 대통령님존경합니다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