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 교과량,난이도,수업방식개선 시급 (개선안)
1)교과서 내용을 쉽게하고 꼭 필요한 내용만 넣어
교과서량을 반으로 줄이고, 복습은 학원샘이 아닌, 학교선생님과 하게 해주세요. 집에 오면 맘편히 쉴수 있게 공부는 학교에서 하고 끝나게 해주세요.
2)초등 수업시간을
1~4교시까지는 기본 교과 과정을 이수하고~점심후 5교시 부터는 방과후 특기적성을 무상으로 한 학기당 2개 이상씩 골고루 경험하게 해주세요~중등부터도 1~4교시까지만, 기본교과를 하고 5교시이후 부터는 진로와 연결된 다양한 특기적성프로그램 선택 수강하여, 특기가 점점
좁혀지게 해주십시요. 고등부터는 대학방식을 도입, 진로와 전문기술에 가까운 전공과 부전공2개 선택 수강하게 해주어 사회진출의 기회를 확대해주십시요.그럼 교과목을 좋아하는 친구들은 학문관련분야를 선택하여, 대학 가서 공부를 더하고, 다른 특기를 갖은 친구들은 고등학교때 전문성을 갖혀 다양한 분야에 골고루 퍼져나가지 않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