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관련하여 지역맘 카페 엄마들께서 주신 의견입니다. 정책 수립시 반영 부탁드려요^^
생생한 의견 전달을 위해 엄마들께서 올려주신 덧글 그대로 가감없이 올리겠습니다.
1.공교육의 수준을 높여 공교육만으로도 깊이 있는 지식을 얻을수 있었으면 좋겠어요~학교 교육만 믿고있다 바보된다는 소리가 왜 나오는지~~ㅜㅜ
그리고 지식도 좋지만 인성교육을 놓치지 않길 바랍니다~공부만 잘하면 되는건 아니잖아요~! 요즘 보면 정신이 건강한게 무엇보다도 중요해 보입니다~또 생각 나는게 있으면 올릴께요~^^
여튼 자살률 1위가 아닌 아이들이 행복한 우리나라가 되었음 좋겠어요~!!
2.유치원 어린이집선생님들 처우개선과 좀더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안전하고 전문성있는 교육을 받길원해요(참 단어선택이 어렵네요^^; 의미가 잘전달되었어야 하는데...죄송합니다)
3.새 정부에 바라는 바는, 뭐니뭐니해도 공교육 정상화죠. 일찌감치 루저가 되어버리는 우리 일반고 아이들, 문제는 그 아이들의 낮은 영어, 수학 성적이 아니라 경쟁과 차별이 모토인 비정상적인 교육정책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일반고 살리기" 적극적으로 요구합니다!
mb때부터 무리한 특목고, 자사고 의 확대로 일반고 공교육이 무너지고 있어요. 평범한 아이들도 꿈을 꿀 수 있는 일반고 살리기 적극찬성입니다.
4.구도심 신도심 묶지말고 신도시는 사람이 많으니 학교를 그에 맞게 지어 아이들에게 더 좋은 학습환경을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 유 초 중 고 ) 늘려주세요 특히 청라에...
5. 대학교: 등록금 인하, 기숙사 확대, 장학제도 확대, 수시 축소
고등학교: 의무교육,의무급식, 무상교복,자사고 외고 폐지
중학교: 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