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르테
신고리5,6을 건설중단 하는 것보다 차라리 노후된 발전소를 폐로하는 것이 안전이라는 측면에서 방향성이 더 맞지 않겠습니까? 신고리 5호기 한호기가 생산하는 발전량이 1400MW인데, 이는 중수로형 발전소 2개호기 보다 넘는 발전량입니다. 또한, 최신 첨단 기술을 적용하여 안전에 더욱 신경 쓴 노형입니다.
그리고 현재 신고리5,6 노형인 APR1400이 해외에서 원전건설 추진하고 있는 영국 등에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국내에서 건설중단이 되면 힘들지 않겠냐는 입장이라 합니다.
폐로 기술과 원전 수출 2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댓글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