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반대합니다. 친환경 에너지를 만들려면 우리나라에 경우에는 태양을 주로 사용해야되는데
원전을 없애면 더 많은 부지가 필요하게 되고 소요예산도 많이 들어갑니다. 원전을 없애기 보다는 미세먼지에 원인이 되는 화력발전소를 줄이고 친환경 에너지를 늘리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설사 원전 비용이 크다고 해도 가스처럼 외국에 돈을 갖다 바치는게 아니고 다 우리나라 건설사나 주변 주민들에게 돌아갑니다. 국가적으로 이익이냐 아니냐의 차이가 전혀 다릅니다. 비행기 발명하고 100년도 안되어 달나라까지 갔습니다. 대체에너지 실용화 되는 것보다 핵폐기물 처분 기술개발이 더 빠를지 누가 알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