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로그인
제안 전체보기
광화문 국민대토론
광화문 1번가 뉴스
광화문 1번가 스케치
알쓸신통
감사장 다운로드
총
9,894
명 참여
정부의 탈원전 정책을 환영합니다. 후쿠시마 원전사고를 생각해 보세요. 수많은 분들이 피해를 보셨잖아요. 우리도 예외일 수는 없죠. 국내에서도 심심찮게 지진이 일어나고, 원전이 멈추는 일도 자주 발생하고 있으니까요. 원전은 사고가 나면 핵폭탄이 터지는 것과 같습니다. 국민의 생명을 안전하게 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총
9,769
명 참여
탈원전 정책에 반대합니다. 원전보다 싼 전력은 없거든요. 그런 원전이 하루아침에 사라진다고 생각해 보세요. 전기료도 오르고, 전력수급도 불안정 해질 겁니다. 탈원전 정책으로 벌써 엄청난 국가예산도 낭비될 위기에 있고 일자리를 잃는 분들도 생길 수 있습니다. 탈원전 정책은 시기상조 입니다.
총
348
명 참여
기타 의견이 있으시면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김겸
저는 반대합니다. 친환경 에너지를 만들려면 우리나라에 경우에는 태양을 주로 사용해야되는데
원전을 없애면 더 많은 부지가 필요하게 되고 소요예산도 많이 들어갑니다. 원전을 없애기 보다는 미세먼지에 원인이 되는 화력발전소를 줄이고 친환경 에너지를 늘리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161
797
댓글 더 보기
댓글접기
제이제이쫘
찬성과 반대중에 선택하라면 우선은 반대입니다 구체적인 대안이나 정부차원의 계획이 궁금합니다
댓글
32
664
댓글 더 보기
댓글접기
행복세상
원전비율은 낮추돼.수출.경제적인 성과.를위해 발전은시키고 더불어서 친환경태양열.수소에너지등도 같이 발전시켜야한다.영국원수출.아랍수출등의 경제적성과도 봐야한다!
그러니.완전히 제로등 탈원전만 추진하지말고.비율을 낮추고.친환경 비율을 높여주세요~
댓글
29
447
댓글 더 보기
댓글접기
acoustics
저는 반대합니다
댓글
0
1
댓글 더 보기
댓글접기
매미가맴맴
잘쓰고있는 우리나라 에너지 원전을 없애는 이유가 부족해보입니다.신재생도 늘려야겠지만 더 안전한 신형 원전은 늘리는게 옳다고봐요.
댓글
0
1
댓글 더 보기
댓글접기
다음을위해
대안이 있는지요? 말만듣기좋은탈원전입니다.
댓글
0
1
댓글 더 보기
댓글접기
오후파파
정부의 탈원전 정책이 너무 빠른 것 같습니다~대한민국 에너지 정책에 대한 충분한 검토와 토론을 거쳐야하며 주변국 및 전세계적인 에너지정책 흐름도 충분히 반영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
0
1
댓글 더 보기
댓글접기
rakaba
충분한 논의 없이 대안도 없는 탈핵정책은 재고려를 해야한다고 봅니다. 방향성은 인정하나 방식과 속도는 이해가 안됩니다. 해외수출까지 막는건 더더욱 이해가 안되고요
댓글
0
1
댓글 더 보기
댓글접기
wisekcho
원전은 필수사항이다.
댓글
0
1
댓글 더 보기
댓글접기
ㅇㅅㅍ
원전은 입증된 기술입니다. 다음세대를 위해서라도 확고한 에너지를 확보한후에 탈원전 정책을 국민적 합의를 통해 진행해도 됩니다. 우리가 가진 에너지가 무엇이 있다고 생각하는지요? 정말 신중해야 될 국가의 에너지 정책입니다
댓글
0
1
댓글 더 보기
댓글접기
다이아제
원자력은 대표적인 청정에너지입니다
댓글
0
1
댓글 더 보기
댓글접기
승우맘
문재인 정부는 내일 바로 원전에 큰 일이 날 것처럼 탈원전 정책을 밀이 붙이고 있는데요 에너지정책은 백년 앞을 보고 전국민이 숙의해서 추진해야 합니다
댓글
0
1
댓글 더 보기
댓글접기
요리모모
원전 사고를 걱정하는데 좀더 현실적으로 생각한다면 오늘 내가 타고 다니는 자동차 사고를 걱정해야 합니다. 자동차 사고로 죽거나 다치는 사람들이 많아도 문제시 되지 않는데 그보다 훨씬 적은 확률로 문제가 될 수 있는 사안을 불필요하게 걱정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0
1
댓글 더 보기
댓글접기
1021
1022
1023
1024
1025
의견을 작성해주세요
확인
작성이 완료되었습니다
확인
등록되었습니다.
확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이미 좋아요를 하였습니다.
확인
정상적으로 좋아요 되었습니다.
확인
동일아이피로 100건 등록 가능합니다.
확인